자주 묻는 질문
프레시스토어, 프레시픽, 창업 관련해 자주 문의가 들어오는 내용들입니다.
문의 전에 확인해주세요.
Q. 전문 매장 오픈 후 관리 인력이 필요할까요?
A.
프레시스토어는 작은 공간에 설치해 24시간 언제나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무인 신선식품 판매 솔루션입니다.
상주 인력은 필요없지만 깔끔한 매장 관리와 상품 관리를 위해 한 번씩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Q. 매장 오픈 후 식자재는 어떻게 공급 받나요?
A.
(주)스마트키오스크에서 지정한 업체에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식품에 대한 표준화를 위해 엄격하게 관리되는 지정 업체를 통해 제품을 공급해드립니다.
Q. 창업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A.
창업 비용은 매장의 종류와 이용하실 기기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독샵인 경우와 기존 매장 내 기기를 설치하시는 샵인샵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확한 비용은 전문가와 상의를 통해 보다 정확한 창업 비용을 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Q. 창업 후 매장은 24시간 365일 운영해야 하나요?
A.
운영 시간 및 영업 일수는 경영주님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Q. 매장 운영 경험이 없어도 가능한가요?
A.
매장 오픈 전 매장 운영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교육을 통해 배우실 수 있습니다.
또, 본사 매니저이 매장 운영 중 어려운 부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창업비용은 얼마정도 들어가나요?
매장 컨디션에 따라서 비용이 상이하며 대략적인 비용은 유선상담을 통해 부탁드리겠습니다.
Q. 점주 매출 이익률은 얼마정도 되나요?
점포 입지조건 및 판매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Q. 매장 오픈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본사의 신상품 안내, 홍보물 제공, 프로모션 진행 및 가맹점 관리와 매출 향상을 위한 전담 슈퍼바이저의 방문과 경영 지도를 통해 사후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본사 유관부서에서도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매출 및 수익 증대 방안 제시, 정기 교육, 매장 홍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Q. 가맹 계약 후 매장 오픈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점포 특성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맹 계약 후 오픈까지 총 소요기간은 약 30일 정도입니다. 이 기간 동안 기기 구매 및 인테리어 공사, 인허가 및 관련 제반 법규 사항 처리 등이 이루어집니다.
Q. 점포 상권분석이 가능한가요?
점포가 있는 경우 :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상권을 분석(배후환경, 유동인구, 접근성, 임대료 등)하여 입점 가능 여부 등을 검토한 후 가맹점주님과 협의하여 선정합니다.
점포가 없는 경우 :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가맹점주님의 입점 희망지역과 예상 투자금액을 고려하여 입점 가능 점포를 선정한 후 정확한 상권 및 입지 분석한 후 가맹점주님에게 안내해 드립니다.